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맛집에서Ψ

[토박이할매해장국] 경주 팔우정 수십년 전통 경상도식 해장국 맛집 탐방 :: 오늘도 홀짝홀짝 맛집

by ho_____v 2022. 8. 10.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홀짝홀짝 요리하기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홀짝홀짝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ㅎ 

경주에 다녀왔었던 행복한 맛집여행  
기록들을 남기려고 합니다. 
전국의 맛집 탐방기 지켜봐주세요-! :)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과 홀짝홀짝  
한잔 했을까요.!?ㅎㅎ 

오늘 리뷰할 맛집은 '토박이할매해장국' 입니다. 
저와함께 맛집 탐방 가보시죠.! Go~go!!

 

역사 깊은 토박이할매해장국

 

경주에 놀러갔다가 아침일찍 해장국 집을 

찾아봤더니 '토박이 할매해장국' 집이라고 

있어서 한번 가봤어용..!!

 

경주 대릉원 쪽샘 지구 인근의 황오동 도로변에

해장국집들이 삼삼오오 모여 있는데,
인근에 ‘팔우정’이라는 정자 이름을 붙여

‘팔우정 해장국 거리’라고 부른다고 해용..!!


해방 전후에 형성된 것으로 알려진 골목인데

1980년대부터 성업했다고 해요.!


30여 곳에 달하던 해장국집들은

조금씩 사라지고 이제는 8개정도만

운영을 한다고 합니당..!!

 

토박이 할매해장국은
SBS 생방송 투데이에 소개된
묵해장국 전문점 인데,

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식재료를
국내산, 그것도 경주산으로만 쓰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해용..!!

 

-----------------------------------------------
#토박이 할매해장국
연락처: 054-743-1984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황오동 태종로 800
영업시간: 24시간
-----------------------------------------------

 

토박이 할매 해장국 메뉴

 

토박이할매 해장국은 메뉴가

총 5개가 있었는데요,

전부 경상도식 음식들 입니다.!!

 

저희는 인기 많다는 메밀묵해장국(6,000원)과

소고기국밥(7,000원) 2가지를 시켰어용..!!

 

-----------------------------------------------

#토박이 할매 해장국 메뉴

메밀묵 해장국 6,000원

메밀묵채 6,000원

선지국 6,000원

닭계장 7,000원

소고기국밥 7,000원

-----------------------------------------------

 

나이 지긋한 노부부가 운영하는 집으로

매체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적 있는

숨은 경주 맛집이에용..!!


테이블이 많지 않고 홀 종업원이 따로 없어

회전률이 크게 좋은 편은 아니니

시간 여유를 갖고 방문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대구, 포항, 경주 맛집 리뷰 바로가기(클릭)

 대구 수성못 인도커리 맛집 '푸나왈라' 리뷰

 경주 갈비찜 맛집 '진가네대구갈비' 리뷰

 포항 조개구이 맛집 '영일대 미남포차' 리뷰

 경주 해장국 맛집 '토박이할매해장국' 리뷰

대구 성서 잔치국수 맛집 '성서국수' 리뷰

 경주 온밀면 맛집 '고향밀면' 탐방 리뷰

반응형

 

해장국집 기본반찬

 

주문을 하니 기본반찬을 먼저 셋팅해주셨어용..!!

어르신이 직접 서빙을 하시는데,

조금 느릴 수도 있어요.!

 

기본반찬은 잘익은 깍두기, 마늘쫑,

무말랭이무침, 그리고 생김과 찍어먹는 간장

나왔어요..!!

 

전부 경상도식 음식이라 투박하면서도

맛이 깊은 음식들이었어용..!!

 

반찬들이 전부 정말 맛있었어요..!!ㅎㅎㅎ

 

경상도식 얼큰 소고기국밥

 

소고기국밥 또한 경상도식으로 나왔어용..

 

옛날 어릴적에 먹던 푹 끓인

정말 맛있는 소고기 국밥이었어요..!!

 

생무와 대파 그리고 콩나물을 넣고 끓인

아주 개운하고 시원한 소고기 국밥...

 

지금도 또 그리워지네요..!!

엄마의 손맛같은 깊은 맛이었어요..

 

소고기도 큼직큼직한게 

씹을것도 많았고

고기잡내나 빈내는

하나도 없었네용..!!

 

정성이 들어간 정말 맛깔스러운

음식 이었습니다.ㅎㅎ


 전국 맛집 리뷰 바로가기(클릭)

 인천 영종도 맛집 '조은전골칼국수' 리뷰

 인천 영종도 우동 맛집 '우동모리(MORI)' 리뷰

 영종도 돈까스 맛집 '금화왕돈까스' 리뷰

 영종도 맛집 '홍성광천한우정육식당' 리뷰

 영종도 낙지전골 맛집 '짱구네 낙지집' 리뷰

 인천 운서동 삼겹살 맛집 '담소정' 리뷰

 영종도 운서동 맛집 '모로미' 리뷰

 영종도 운서동 맛집 '고기의원칙' 리뷰

 인천 영종도 맛집 '천사곱창' 리뷰

 

국물이 시원 담백한 메밀묵밥

 

다음은 이곳의 메인 메뉴인 메밀묵해장국 입니당.!

흔히 경상도에서는 묵밥이라고 많이 부르는데요,

 

진한 멸치육수에 식감이 좋은 콩나물과

부드러운 메밀묵을 넣고

신 김치를 넣어 입맛을 돋구어 줍니당.!


또 하나의 포인트가

해조류 중 하나인 모자반을

넣어주셨는데,

이것 때문인지 해장국이

한결 더 시원해 졌어용..ㅎㅎ

 

아침부터 소주를 부르는 맛이었네용..!

오늘도 홀짝홀짝 한잔 먹고싶었지만 

참았어용....ㅎㅎㅎㅎㅎㅎㅎㅎㅎ

 

소고기국밥, 메밀묵해장국밥

둘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들입니당..!!

 

아, 참 메밀묵은 할머니께서

직접 쑨 묵이라고 합니당..!!

 

할매해장국집 위치와 주차장

 

할매해장국 주차장은 따로 없었어요.

 

하지만 바로 앞 도로가에 유료주차장이 있으니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돼용.!!

 

경상도식 메밀묵과 소고기국밥을

오리지날 맛으로 먹고싶으시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용..!! :)

 

그럼 이만 경주맛집 '토박이할매해장국'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