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요리하기Ψ

[소고기 육전] 집에서 남은 육사시미로 새로운 느낌의 맛있는 육전 만들기 :: 오늘도 홀짝홀짝 요리

by ho_____v 2022. 9. 15.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홀짝홀짝 요리하기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홀짝홀짝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ㅎ


집에서 혼자 만들어본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ㅎ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과 홀짝홀짝  한잔 했을까요.!?ㅎㅎ 

오늘 리뷰할 음식은 '소고기 육전' 입니다.
저와 함께 홈쿡요리 가보시죠.! Go~go!!

 

육전 레시피

 

전날에 정육식당에서

사시미와 육회거리를 사와서

직원들과 홈파티를

했는데용..!!ㅎㅎ

 

너무 많이 산 나머지

사시미가 너무 많이 남았어용..!!

 

버리기도 아깝고

그렇다고 또 사시미를

먹자니 질려서 못먹겠더라구용-!!

 

그래서 사시미로

육전을 해보면 어떨까 하고

만들어봤어용..!!ㅎㅎㅎ

 

어떤 방법이 있어서 따라하는건 아니고

혼자만의 감으로 요리를 하고 있어용.!!

 

간단하고 손쉬운 맛있는 요리방법을

전수 시켜 드리겠습니다.!!ㅎㅎ

 

-----------------------------------------------
#육전 재료

어제 먹다남은 사시미, 후추

밀가루, 계란, 부침가루, 

간장양념장, 로즈마리

-----------------------------------------------

 

반응형

 

육전 만드는법

 

사시미는 기름기가 없어서 

어떻게 보면 육전 만들기에 딱

적합했는데용, :)

 

처음 할일은 사시미를 하나하나 펼쳐주고

키친타울로 물기를 제거 해줬어용..!!

 

그리고 소금과 후추를 솔솔솔 뿌려서

밑간을 했는데용..!ㅎㅎ

 

후추를 뿌린 이유는

혹시라도 누린내가 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당.!

 

그리고 밀가루와 부침가루를 2:1 비율로

섞은다음 용기에 준비를 해둡니당..!!

 

그다음 계란을 2개정도 풀어서

다른 용기에 따로 준비 해줘용.!!ㅎㅎ

 

그럼 요리 준비는 끝..!!

 

중간불에 서서히 익히기

 

밑간이 된 사시미를

밀가루에 살살 묻혀 줍니당.!

 

그리 꼼꼼하게 묻혀주지 않아도 되니

살짝만 묻혀주세용..!!

 

그리고 계란물도 살살 묻혀 준 뒤,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고

구워주면 되는돼용..!!

 

냄새가 어찌나 좋던지..!!

안먹도 맛있는지 알거 같더라구용.ㅎㅎㅎ

 


 집에서 요리하기 리뷰 바로가기(클릭)

 집에서 '카레 닭다리 구이' 만들기

 

[탄두리 닭다리구이] 인도 탄두리치킨 느낌의 맛있고 간단한 요리 만들기 :: 오늘도 홀짝홀짝 요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 홀짝홀짝 요리하기 ▶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

kdongho.tistory.com

 집에서 '소고기 육전' 만들기

 집에서 '얼큰 장칼국수' 만들기

 집에서 '전어회','오뎅탕' 만들어 먹기

 친구집에서 '삼겹살파티' 하기

 집에서 '굴보쌈삼합','낙지볶음' 만들기

 

로즈마리 첨가

 

요렇게 이쁘게 준비를 해봤습니당.!!

 

저는 육전위에 로즈마리를

살짝 뿌려줬는데용..!!

 

육전의 향이 로즈마리 향과 섞여

너무 맛잇었어용..!!

 

고기가 쫄깃쫄깃한게 계란의 고소한 맛과

밀가루 튀긴 맛이

정말 환상의 궁합이었어용.!!

 

그래서 오늘도 홀짝홀짝-!

소주한잔 맛있게 마셨습니당.ㅎㅎㅎ

육전과 김치 조합

요렇게 김치와 싸먹어도

정말 맛있었구용..!

 

밑간이 되서 그냥 먹어도

별미였네용..!!ㅎㅎㅎ

 

한번 도전 해보세용..! :)

 

그럼 오늘의 리뷰 여기서 마치고,

더맛있는 쿡방에서 찾아 뵐게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