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요리하기Ψ

[순두부카레] 집에서 부드럽고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순두부 요리 만들기 :: 오늘도 홀짝홀짝 요리

by ho_____v 2022. 9. 10.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홀짝홀짝 요리하기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홀짝홀짝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


집에서 혼자 만들어본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ㅎ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과 

홀짝홀짝  한잔 했을까요.!?ㅎㅎ 

오늘 리뷰할 음식은 '순두부카레' 입니다.
저와 함께 홈쿡요리 가보시죠.! Go~go!!

 

순두부카레

냉장고를 뒤적뒤적거리니

얼마전에 사둔 순두부와

고체 카레가루가 있길래

순두부카레를 만들어 먹으면

어떨까 하고 만들어 보았습니당.!

 

어떤 방법이 있어서 따라하는건 아니고

혼자만의 감으로 요리를 하고 있어용.!!

 

간단하고 손쉬운 맛있는 요리방법을

전수 시켜 드리겠습니다.!!ㅎㅎ

 

-----------------------------------------------
#순두부 카레 재료

오뚜기 3일 숙성 고체 카레,

김치찌개용 돼지고기,

대파, 당근, 초콜릿

-----------------------------------------------


 일본식 하이라이스와 비슷한 음식 리뷰보기 (클릭)

카레 레시피

오늘의 요리는 모두 냉장고에 있던

재료로만 만들었는데용, :)

 

저는 순두부카레에

대파, 당근 두가지의 채소만 넣었습니당.!

 

두가지 채소로만 만든 이유는

냉장고에 당근과 대파뿐이었기 때문입니당.!!

 

감자나 호박 등 다양한 채소가 있다면

모두 넣으셔도 상관 없습니당.!!

 

순두부카레를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기름을 팬에 살짝 두루고 돼지고기를

노릇노릇 볶아줍니당.!

볶을때는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밑간을 해주는데요,

 

돼지고기가 거의 익을때 쯤이면

썰어놓은 당근을 넣고 다시 볶아줍니당.!!

 

반응형
초콜릿

당근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오뚜끼 3일 숙성카레 고체덩어리

2개를 넣어서 녹여주는데요,

 

고체덩어리가 풀어지면

물을 4컵정도 넣어줍니당..!!ㅎㅎ

 

그리고 카레가 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기다리면 되는데용..!!ㅎㅎ

 

카레가 끓기 시작하면 초콜릿 한조각을

넣어줍니당..!!ㅎㅎ

 

초콜릿을 넣어주는 이유는

카레의 풍미와 맛이

깊어지기 때문인데용..!! ㅎㅎㅎ

 

초콜릿의 종류는

화이트 초콜릿이든 다크 초콜릿이든

상관없으니 

집에 있는 아무거나 넣어주시면 됩니당.!!ㅎㅎ

 

그리고 대파를 넣어주면되는데,

대파는 통으로 손가락 한마디 정도로

썰어서 넣으면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집니당.!

 

대파를 다 넣은 뒤에는

카레가 걸쭉하게 쫄여질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당..!!ㅎㅎㅎ

 

정말 간단하지용~?ㅎㅎㅎㅎ

순두부는 마지막에

 

순두부는 뜨거운물에 2분정도 담궈 준다음

순두부 모형이 흐트러지지 않게 그릇에 담고,

쫄여진 카레를 넣어주면 되는데용..!!

 

이렇게 하는 이유는 끓는물에 순두부를 넣으면

순두부가 전부 풀어지기 때문이에용.!!ㅎㅎㅎ

 

마지막으로 저는 파슬리를 촥촥촥 뿌려서

이쁘게 플레이팅 했는데용.!!

 

카레순두부 비쥬얼이 어떤가요~?ㅎㅎㅎ

맛있어보이나용?ㅎㅎㅎㅎ

 

정말 간단하고 맛도좋은 쉬운 요리 입니당.!!

한번 따라 해보세요 ㅎㅎㅎ

 


 집에서 요리하기 리뷰 바로가기(클릭)

 집에서 '카레 닭다리 구이' 만들기

 집에서 '소고기 육전' 만들기

 집에서 '얼큰 장칼국수' 만들기

 집에서 '전어회','오뎅탕' 만들어 먹기

 친구집에서 '삼겹살파티' 하기

 집에서 '굴보쌈삼합','낙지볶음' 만들기

 

한끼로 충분한 순두부카레

 

순두부카레는 정말 별미인데용.!!

부드러운 순두부에 쫄여진 카레를

넣으면 순두부 사이사이에 간이 잘배겨

짭쪼름한게 카레향이 깊이 나면서

정말 맛이 좋습니당.!!ㅎㅎㅎ

 

그리고 사이사이에 씹히는

돼지고기와 당근은

입속을 행복하게 해줬는데용.!ㅎㅎ

먹어도 먹어도 계속 먹고싶은

맛이었네용-!!ㅎㅎㅎㅎㅎㅎ

 

밥에 비벼서 파김치랑 먹어도

존맛이었습니당.!! 최고~!

 

한번 도전 해보세용..! :)

 

그럼 오늘의 리뷰 여기서 마치고,

더맛있는 쿡방에서 찾아 뵐게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