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요리하기Ψ

[소고기한우구이 된장말이국수] 특별한날에 먹는 푸짐한 소고기 한우 파티 :: 오늘도 홀짝홀짝 요리

by ho_____v 2022. 9. 8.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홀짝홀짝 요리하기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홀짝홀짝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ㅎ 


친구집에서 먹어본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ㅎ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과 홀짝홀짝  

한잔 했을까요.!?ㅎㅎ 

오늘 리뷰할 음식은 '소고기구이'

'된장말이국수' 입니다.
저와 함께 홈쿡요리 가보시죠.! Go~go!!

 

오늘은 친구 신혼집에 놀러 왔어용..!!

신혼집이라서 아기자기한게

정말 이뻤는데요, :)

 

대충 둘러보다가 거실에 차려진

예쁜 구이용 셋트 플레이팅을 보고

멈춰 섰어용..!!

 

와-!!

손님 온다고 열심히 차려놓은

친구가 기특했어용..ㅎㅎㅎ

결혼하더니 다컸구나!.ㅎㅎㅎㅎ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역시... 신혼집 보다 차려진 밥상이

더 이뻐 보였네용..!!

 

오늘의 메뉴는 그냥 소고기 입니당.!

메인이 소고긴데 뭐가 더 필요하겠어용?ㅎㅎ

 

-----------------------------------------------
#친구집 소고기 구이용 셋트
살치살
갈비살
토시살
안창살
고춧가루로 무친 파채

구이용 채소/과일 셋트
-----------------------------------------------

오늘의 소고기 부위는

살치살, 갈비살, 채끝살, 안창살 입니당.!!

 

모두 한우로 준비했는데요,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용..!!

 

역시 한우..!!

 

빛깔 보이시나용~?ㅎㅎㅎ

영롱한게 선홍빛이 감돌면서

고기가 왜 갑자기

귀여워 보이는거죠?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배고파서 정신을 놓았나 보네용.ㅎㅎㅎ

 

살치살은 윗등심살 앞부분으로

진열과 동시에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얼른 낚아채야 돼용.!!ㅎㅎㅎㅎ

 

저희는 미리 소고기에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해줬어용..!!

 

소금을 미리 뿌려 숙성을 시키는 이유는

소금이 소고기의 육질을 연하게 만들어주고

소고기 안쪽까지 간이 배어 구웠을때

풍미가 한층 좋아지기 때문이에용..!!

 

물론 바로 뿌려서 먹어도 나쁘지는 않지만

숙성이 필요한 이유는 소금의 삼투압으로

나온 소고기의 수분이 다시 소고기 내부로

스며드는 시간이 필요 하기 때문이에용..!!

 

어쨋든 소금을 뿌려 숙성을 하면

소고기의 맛이 더 좋아지는건 확실하답니당.!!

 

반응형

 

예쁜 도마에 소금과 향신료 그리고 생와사비까지

정말 구이를 위해 최선을 다한 흔적이 보이더라구용.!!

 

고맙다..! 친구야..ㅎㅎ

맛있게 잘먹을겡.!!ㅎㅎㅎ

 

쌈장도 직접 만들어서 줬는데요,

집된장 맛이 강해서 짭쪼름한게 너무 맛있었네용..!!

 

오늘은 소고기 한우이기 때문에 술도 양주로..!!ㅎㅎ

오늘도 홀짝홀짝 양주 샷으로 원샷-!!

 

소고기에 양주라니 -!!

정말 궁합이 잘맞았는데요,

맛있게 잘 마셨네용..ㅎㅎㅎ!!

 

살치살과 버섯, 파인애플, 아스파라거스에

호박, 양파까지..!!

모조리 다 구워서 고기와 함께 싸먹으니

씹히는맛도 좋고 입안이 푸짐해서

포만감이 금방 들더라구용..!!

 

그리고 고춧가루로 무친 파채무침은

정말 최고 였는데요..!!

직접 만든 소스로 얇게 채썬 파채를

조물조물 무쳐 부드럽고 매콤한 맛을 냈어용..!

 

간장에 무쳐먹는 파채보다 100배는

나았던 것 같아용..!!

 

고춧가루 파채 최고..!!

마지막은 된장말이국수 인데용,

친구가 개발한거에요..!!ㅎㅎㅎㅎㅎㅎㅎ

 

구수한 집된장과 미역을 함께 푹 삶아

짜지도않고 부드러운게

후루룩 잘 넘어가더라구용-!!ㅎㅎㅎ

 

배가 너~무 불렀지만 또 탄수화물이

몸에 들어가니

조금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기도..ㅎㅎㅎ;;;

 

고기로 느끼했던 뱃속을 된장미역국수로

달랬더니 개운하고 너무 좋았습니당.!!

 

그럼 오늘의 리뷰 여기서 마치고, 

더맛있는 쿡방에서 찾아 뵐게요.! :)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