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요리하기Ψ

[제육볶음/콩나물국/스팸계란말이/무생채] 집에서 추억의 엄마표 집밥 만들기 :: 오늘도 홀짝홀짝 요리

by ho_____v 2022. 9. 2.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홀짝홀짝 요리하기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홀짝홀짝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ㅎ

 
집에서 혼자 만들어본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ㅎ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과 

홀짝홀짝  한잔 했을까요.!?ㅎㅎ 

오늘 리뷰할 음식은 '제육복음', '콩나물국',
'무생채', '스팸계란말이' 입니다.
저와 함께 홈쿡요리 가보시죠.! Go~go!!

 

다이소에서 산 식물키우기 키트로

상추와 적겨자를 키워서

드디어 수확을 했습니당.!! :)

 

직접 키운 유기농 채소를

맛있게 먹어보기 위해

제육볶음도 같이 만들었는데용..!!

 

어떤 방법이 있어서 따라하는건 아니고

혼자만의 감으로 요리를 하고 있어용.!! 

 

간단하고 손쉬운 맛있는 요리방법을

전수 시켜 드리겠습니다.!!ㅎㅎ

 

-----------------------------------------------

#제육볶음, 콩나물국, 무생채, 스팸계란말이
돼지고기 앞다리살, 물엿, 콩나물,

고추장, 고춧가루, 간마늘, 무, 식초,

간장, 액젓, 설탕, 계란, 스팸, 들깨,

청양고추, 파, 양파, 후추

-----------------------------------------------

다이소에서 사온 식물키우기 키트로

이렇게 무성하게 상추와 적겨자를

키워보았습니다..!!

 

사실 더넒은 곳으로 옮겨 심어줘야 하지만

화분이 없기에 이상태로 그냥 먹기로 했어용..!!

 

생각보다 잎이 넓어용..ㅎㅎㅎㅎ;;

아담한게 귀엽쥬?ㅎㅎㅎㅎ

그래도 맛은 좋습니당..!!ㅎㅎㅎㅎ

 

큰 잎만 뜯어서 깨끗하게 씻으니

그래도 그럴듯 하지용??ㅎㅎㅎㅎ

직접 키운거라 더 맛있었어용ㅎㅎㅎ

 

 

반응형

먼저 제육볶음 입니당..!!

제육볶음은 간단해용.ㅎㅎㅎ

 

저 같은 경우엔 불맛을 좋아해서

기름을 두르고 파기름을 낸다음

고춧가루를 넣고 고추기름을 뽑아내용.!

 

그리고 불맛과 고추기름이 충분히 

빠져나오면 앞다리살을 넣고 직화구이를

해줘용..!! :)

 

그다음 간장, 고추장, 설탕, 물엿,

맛술이나 액젓 조금, 간마늘, 참기름, 

참깨를 골고루 섞어서 양념장을

만든 다음,

 

앞다리살 직화구이에 양념장을 넣고

강불에서 빠르게 볶아주면 됩니당..!!

그리고 고춧가루를 추가로 넣어서

색을 입혀주면 됩니당.ㅎㅎ

 

매콤한것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를 송송송

썰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당..!!ㅎㅎㅎ

 

간단하죵~?ㅎㅎㅎ

무생채는 무를 채로 썬다음

소금을 넣고 약간 절여줍니당.!!

 

그리고 고춧가루, 식초, 간장, 설탕, 매실액,

참기름, 참깨, 액젓을 넣고

맛있게 조물조물 무쳐주면 끝.!

요곳도 참 쉽죵?ㅎㅎㅎㅎ

 

새콤달콤한게 정말 맛있는 무생채무침이

완성 됬는데용..!!

 

저는 너무 맛있어서 무생채 양념장에

밥을 넣고 조물조물 비벼서

맛깔나게 먹었답니당..!!ㅎㅎㅎㅎㅎ존맛.

콩나물국은 멸치다시마 육수를 낸다음

콩나물을 넣고 15분간 푹 끓여줍니당..!

 

이때 뚜껑을 열게되면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절대 여시면 안됩니당..!!

 

그리고 맛술이나 액젓을 조금넣고

간마늘, 소금도 첨가해 줍니당..!

 

마지막으로 15분간

푹~ 끓여주면 콩나물국도 끝..!!ㅎㅎㅎ

 

시원 얼큰한 콩나물국이 

정말 맛있네용..!!ㅎㅎㅎㅎ

 

계란말이는 계란 3개를 풀고

소금을 넣고 솩솩솩 휘저어줍니당..!! :)

그리고 스팸과 파를 넣고 계란을 말아주면

고소하고 짭짜롬한 계란말이 완성-!!ㅎㅎ

 

정말 맛있고 행복한 밥상이었습니당..!!ㅎㅎ

그날이 요즘 너무 그립네요.

 

오늘도 홀짝홀짝

예전 생각 떠올리며,

소주한잔 했습니다.

 

그럼 오늘의 리뷰 여기서 마치고,
더 맛있는 쿡방에서 찾아 뵐게요.! :)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