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맛집에서Ψ

[통삼국 본점] 천안 불당동 꽃목살 통삼국찌개 한우주먹밥 한돈 맛집 탐방 :: 오늘도 홀짝홀짝 맛집

by ho_____v 2022. 8. 31.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홀짝홀짝 요리하기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홀짝홀짝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ㅎ   
천안 불당동에 다녀왔었던 행복한 맛집여행 
기록들을 남기려고 합니다. 

전국의 맛집 탐방기 지켜봐주세요-! :)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과 홀짝홀짝  
한잔 했을까요.!?ㅎㅎ 

오늘 리뷰할 삼겹살 맛집은

불당동 '통삼국' 본점 입니다. 
저와함께 맛집 탐방 가보시죠.! Go~go!!

 

천안에서 통삼국을 모르면

'간첩이다'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현지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용..!!

 

예전에는 두정동 한전 뒤에 있었는데

확장 이전하여 불당동으로 왔다고 합니당.!

 

통삼국 주변에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골목길에 주차하거나

불당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맛집답게 오픈시간 전부터 웨이팅이

있었어용..!!ㅎㅎㅎㅎㅎ

 

통삼국은 예약이 아예 안되는데요,

웨이팅 하기 싫으신 분들은

미리 일찍 오셔야 합니당.!!

 

-----------------------------------------------
#불당동 통삼국 본점
연락처: 041-568-0392
위치: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9길 30 지도
영업시간: 매일 17:00~01:00 (월요일 휴무)
-----------------------------------------------

 

통삼국은 돼지고기 전문점인데요,

4개의 고기종류가 있었습니당.!!

 

이곳은 직원이 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며 손수 구워주기 때문에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수 있습니당.ㅎㅎㅎ

 

저희는 꽃목살(16,000원) 2인분과

통생삼겹살(16,000원) 1인분을

시켰습니당-!!ㅎㅎㅎ

 

주문을하니 기본반찬을

셋팅해주셨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놀랬습니당.!

 

기본반찬의 종류로는

통삼국에서 유명한 시원황태국과

새콤달콤한 고사리무침, 쌈채소,

명이나물, 파채무침, 마늘, 양파간장소스,

생와사비, 톳무침, 샐러드 등이

나왔어요..!!ㅎㅎㅎㅎㅎㅎ

 

통삼국은 직원들의 교육도 잘되어있어

매우 친절한데요, 먹는 내내 

기분을 편안하게 해줘서 고마웠어용.!

 

-----------------------------------------------

#불당동 통삼국 본점 메뉴

무게 200g 기준으로 

통생삼겹살(16,000원), 꽃목살(16,000원),

통삼국스폐셜(21,000원), 벼락도끼(35,000원)

-----------------------------------------------

반응형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고기가 나왔어용-!!

한눈에 봐도 고기의 질은 

엄청 좋아보였는데요,

윤기가 좌르르르 흐르는게 비계도 많이 없고

굽기도 전에 정말 맛있게 보였어용...!!

 

꽃목살은 이름과 어울리게

칼집이 되어 나왔는데요,

고기가 정말 이뻐보였어용~ㅎㅎㅎ

 

빠알간게~ 먹음직스럽지 않나용?ㅎㅎ

 

고기에 찍어먹을 멸젓과

구어먹을 마늘, 마늘쫑, 대파도

같이 주셨는데요,

 

푸짐하고 다양해서 너무 좋았어용-!!ㅎㅎ


 천안 맛집 리뷰 바로가기(클릭)

 천안 불당동 꽃목살 맛집 '통삼국' 본점 리뷰

 천안 불당동 화롯불구이 맛집 '원조부안집' 리뷰

 천안 신불당동 냉삼 맛집 '냉삼식탁' 리뷰

 천안 신불당동 전통주 맛집 '한븟' 리뷰

 천안 불당동 한우 맛집 '대동한우식당' 리뷰

 

 기타 맛집 리뷰 바로가기(클릭)

 영종도 낙지전골 맛집 '짱구네 낙지집' 리뷰

 인천 운서동 삼겹살 맛집 '담소정' 리뷰

 영종도 운서동 맛집 '모로미' 리뷰

 영종도 운서동 맛집 '고기의원칙' 리뷰

 인천 영종도 맛집 '천사곱창' 리뷰

 

여기 일하시는 분들이

고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했는데요,

 

고기를 구울때는 딴짓도 안하고

고기에만 열중 하셨어용..!!

 

다른곳에 가면 이 테이블 갔다가

저 테이블 갔다가 정신없이

왔다갔다 하다보면 고기도 타고,

질겨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한테이블에서 고정으로 굽고

컷팅까지 마무리 해주시고 가셨어용..!!

 

와..!! 이런집은 또 처음이네용..ㅎㅎㅎ

맛과 서비스에 감동했습니당.!! +_+!!

 

삼겹살은 육즙이 좌르르르 흐르는게 정말

맛있었습니당.!!

근데 목살이 어떻게 삼겹살보다

더 부드러울수가 있는거죠?!!!

 

비계도 많지 않은 목살부위가

삼겹살처럼 사르르 녹는 거에용..!!

완전 신기했어요..!!

 

정말 맛있었습니당.ㅎㅎㅎㅎ

 

그래서 오늘도 홀짝홀짝-!!

맛있게 한잔 했습니당.ㅎㅎㅎㅎ 캬~!!

그리고 저희는 통삼국찌개를 시켰는데용.!!

이게 뭐지하고 보니 바로바로

얼큰한 해물된장찌개 였습니다.!!

 

바로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

한숟갈 해보니..!!

와-!!! 술도둑이 따로 없었어용.!!

 

고기도 맛있고 된장찌개도 너무너무

맛있었네용..!!ㅎㅎㅎ

 

국물이 얼큰한게 밥을 말아서

짜지도 않고 꽃게가 들어있어서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찐했네용...!!

통삼국 본점은 불당동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이 없어 골목길이나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셔야 합니당..!

 

현지 맛집인 만큼 사람들이 많아서

웨이팅을 할수도 있으니

미리 일찍일찍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 :)

 

그럼이만 오늘의 맛집 '통삼국본점'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당.!!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