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요리하기Ψ

[부추삼계탕] 집에서 몸에좋고 맛도좋은 궁합좋은 부추삼계탕 만들기 :: 오늘도 홀짝홀짝 요리

by ho_____v 2022. 8. 14.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홀짝홀짝 요리하기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홀짝홀짝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ㅎ 


집에서 혼자 만들어본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ㅎ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과

홀짝홀짝 한잔 했을까요.!?

오늘 리뷰할 음식은 '부추삼계탕' 입니다.
저와 함께 홈쿡요리 가보시죠.! Go~go!!

 

저는 삼계탕이나 백숙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한그릇 먹고나면

든든하고 건강해지는 이 느낌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지용.ㅎㅎㅎ

 

어떤 방법이 있어서 따라하는건 아니고

혼자만의 감으로 요리를 하고 있어용.!!

 

간단하고 손쉬운 맛있는 요리방법을

전수 시켜 드리겠습니다.!!ㅎㅎ

 

-----------------------------------------------
#부추삼계탕 재료

부추, 생닭, 약재셋트, 표고버섯

-----------------------------------------------

 

삼계탕은 아주 간단해용..!!

닭에서 잡냄새가 제일 많이 나는 곳이

바로 닭똥집, 목, 닭날개 라고 하는데용.!

 

제일 먼저 닭똥집(모래집)을 가위로

싹둑 잘라냅니당. 

 

닭똥집을 잘라내면 이렇게 잘라낸 

닭똥집 주변에 지방이 밀집해  있는데,

이 닭똥집 주변의 지방을 가위로 다 

잘라 줍니당..!

 

이렇게 하는 이유는 지방을 많이 제거해야

더 담백한 삼계탕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에영.!

 

반응형

 

손질된 생닭에 찹쌀과 통마늘,

그리고 마트에 파는 한약재 셋트를 듬뿍 넣은뒤

큰 냄비에 넣고 1시간30분 동안 푹~ 끓여 줍니당..!

 

살이 흐물흐물 해질때쯤 깨끗하게 씻은

부추를 넣은후 15분정도 더 끓여주면

맛있는 부추 삼계탕이 됩니당..!

 

 

남은 부추는 무쳐줬는데용,

 

부추를 숑숑숑 썰어서

고춧가루와 간장, 소금, 멸치액젓, 참기름

매실액, 식초 약간 넣고 맛있게 무쳐 줍니당..!

 

그리고 마지막에 참깨를 촥촥촥 뿌려주면

맛있고 간단한 부추무침 완성~!!

엄청 간단 하지용? ㅎㅎㅎㅎㅎㅎㅎ

 

 

짠~ 완성된 부추삼계탕과 부추무침 입니당.!

정말 맛있겠죵~?ㅎㅎㅎㅎ

소스는 소금+후추를 섞은 것과

기름장 입니당.!!

 

 

 

부들부들하고 살결이 쫙쫙 째지는

푹삶은 닭고기와 부추무침을 함께 싸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데용-!!

 

소주가 절로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당.!

 

그래서 오늘도 부추삼계탕과 홀짝홀짝

한잔 했습니당.ㅎㅎㅎ

 

마지막엔 찹쌀로 만든 닭죽을 먹었어용..!!

 

약재와 닭이 함께 푹 삶아져

냄새도 안나고 

한약냄새가 가득한게 

정말 맛있었어요.!!

 

쉽고 간단한 부추삼계탕..!!

다가올 중복에

한번 따라 해보세용...!ㅎㅎㅎ

 

그럼 오늘의 리뷰 여기서 마치고,

더맛있는 쿡방에서 찾아 뵐게요.! :)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