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맛집에서Ψ

[영흥관] 전주시 70년 전통 중화요리집 빨간색의 신기한 물짜장 맛집 탐방 :: 오늘도 홀짝홀짝 맛집

by ho_____v 2022. 8. 9.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홀짝홀짝 카테고리 바로가기 클릭☜

  홀짝홀짝 요리하기

  홀짝홀짝 전국 맛집 추천   

  홀짝홀짝 마시며 여행

  홀짝홀짝 마시며 쇼핑하기   

  홀짝홀짝 캠핑장에서     

  홀짝홀짝 일상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

전주에 다녀왔었던 행복한 맛집여행  
기록들을 남기려고 합니다. 
전국의 맛집 탐방기 지켜봐주세요-! :) 

오늘은 과연 어떤 음식과 홀짝홀짝  
한잔 했을까요.!?ㅎㅎ 

오늘 리뷰할 맛집은 '영흥관' 중화요리집 입니다. 
저와함께 맛집 탐방 가보시죠.! Go~go!!

 

전주 영흥관

70년이 넘는 전통이 있는

'영흥관'은 3대째 운영중이에용.!

 

그래서 전주 토박이들이

많이 찾아오는데,

이때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거렸어용..ㅎ

 

영흥관은,

빨간 간판에 영흥관이라고 한자어로

적혀 있는 매력적인 식당인데요,

 

실내가 너무 이색적이었어용..!!

액자도 많이 걸러져 있었고,

중국 화교 느낌의 장식품들이

많이 있었어용.!!

 

-----------------------------------------------
#전주 영흥관
연락처: 063-284-5628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3가 17-1
영업시간: 매일 9:00~20:00 (화요일 휴무)
-----------------------------------------------

영흥관 메뉴

 

저희는 아침을 먹고 왔기 때문에

탕수육小(15,000원)와 물짜장(8,000원)

시켰어용..!!ㅎㅎㅎㅎ

가격은 맛집치곤 그럭저럭

비싸지도 않고 괜찮은것 같아용..!!

 

주문을 할때는 이색적으로 메모지와 볼펜에 

메뉴를 적어서 주문했어용..!!

다른 음식점이랑 주문방법이 틀리더라구용ㅎㅎ

 

영흥관은 SBS 생방송 투데이에도

방송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이날도 테이블이 빈자리 없이

꽉 찼더라구용..!!

 

반응형

 

옛날 탕수육

 

탕수육은 선택권 없이 옛날 방식대로 부먹으로
나왔어용..!!

찍먹을 좋아하시는분은 미리미리

말씀 드려야 할 것 같네용..ㅎㅎㅎ

 

탕수육은 깨끗한 기름에 바로 튀겨서 나왔고

바스락 거리는게 찹쌀가루를 썼는지 쫀득쫀득하게

너무 맛있었어용ㅎㅎㅎ

 

소스에는

청경채, 목이버섯, 양파, 양배추, 당근

다양한 채소들이 들어있었고,

채소들을 마지막에 넣었는지

아삭 거리는게 식감이 좋았어용..!

 

저는 탕수육을 간장에 고춧가루 듬뿍,

식초 약간넣어 섞은 걸쭉한 소스에 찍어

먹는걸 좋아해요..!!

단짠단짠이 자극적이고 너무

좋드라구용..ㅎㅎㅎ

 

그래서 오늘도 소주한잔 홀짝홀짝

했습니당~ㅎㅎㅎㅎㅎㅎㅎ 

 

 

신기한 물짜장

 

탕수육을 먹다보니 드디어 빨간 물짜장이 나왔어용.!

 

와..!!

처음 보는 물짜장의 비쥬얼을 보고

짜장면이 아닌 볶음짬뽕으로

착각할뻔 했네용..!! 

내용물을 보니

새우와 큼지막한 오징어,

그리고 다양한 채소까지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 있었어용ㅎㅎ

 

면발도 뭔가 일반 중국집보다

얇았어요..!!

 

한입 먹어보니 생각보다

매콤하진 않고

오히려 슴슴했어용..!!


이게 무슨 맛이지 생각하면서

면은 계속 입으로 가게되더라구용..!!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어용..!!

전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거든요..!ㅎㅎㅎ

 

전주 영흥관 위치 및 주차

 

영흥관은 전주한옥마을에서

걸어서 12분정도 걸리며

한국전통문화전당 바로 앞에 있어용..!!

 

주차는 길거리에 주차하시거나 지원센터 건물에 

주차하시면 돼용..!! :)

 

빨간물짬뽕의 맛이 궁금하시다면

전주 영흥관 한번 방문해보세용 :)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