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Ψ홀짝홀짝 마시며 여행Ψ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맛집탐방 6편 :: 오늘도 홀짝홀짝 여행

by ho_____v 2022. 8. 4.
반응형

오늘도 홀짝홀짝 :)

 



안녕하세요! 오늘도 (술)홀짝홀짝 입니다.ㅎㅎㅎ

 

얼마전 RSA 2022 컨퍼런스 일정 때문에 샌프란시스코에 다녀왔었던 여행 기록들을 남기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의 맛집 탐방기 지켜봐주세요-! :) 6탄!!

 

 

어느새 샌프란스시코에 온지 5일이 됐어요..!ㅎㅎㅎ

즐거운건 시간이 참 금방 가는것 같네요 ㅠ.ㅠ 슬픔.

 

지금까지, 샌프란시스코의 날씨는 정말 청량하게 맑았습니다. :)

오늘 날씨는 과연 어떨까요? 당장 즐거운 여행 같이 떠나보시죠~!! Go go~!!

 

 

오늘도 날씨가 엄청~~ 좋았어요.! ㅎㅎ

정말 평생~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좋은 날씨 입니다.ㅎㅎ

 

미국에서도 물가가 비싸기로 유명하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인들 사이에서도 살고싶은 곳 TOP1으로 뽑힌다고 합니다.!

모스콘센터에 도착하니 오늘도...감사하게도 빵과 디저트를 주시네요 ^_^;;

밥이 먹고싶어 ㅠ.ㅠㅠㅠㅠㅠ유ㅠㅠㅠㅠㅠㅠㅠㅠ

디저트로 나온 사과는 백설공주에 나오는 사과같이 엄청 검붉었는데 맛은 역시 한 TO THE 국 사과가 최고인것 같아요..! 

자리가 없어서 그냥 미국 스타일(?)로 바닥에 앉아 먹었습니다.!!ㅎㅎㅎㅎ

(참가자 90%는 바닥에서...먹었답니다..선착순... 부지런한 사람들...)

 

 

 

자, 지루한 컨퍼런스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 장소로 가보시죠!!

반응형

 

오늘도 도심속 빌딩숲 사이로 잠시만의 여유를 느껴보았습니다.

와.... 이런 여유.. 샌프란시스코 시민들은 정말 부럽네요...!! > . <

 

그리고 샌프란시스코 마트에도 다녀왔어요.!

우리나라랑 다르게 편의점이 없어서 중대형 마트로 갔습니다.!

대기줄이 많아 계산이 오래걸리긴 했지만, 미국제품들을 보니 신기하고 재미도 있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들도 많았어요.!!

점심은 샌프란시스코 중심지에 있는 한식식당 '서라벌'(Serabol Restaurant)에 다녀 왔어요.!

돼지 양념갈비 덮밥과 라면을 먹었는데 미국인들의 입맛에 맞도록 간이 되어 있었어요.!

 

돼지양념갈비덮밥은 달짝지근 했고, 라면은 면발이 육계장 컵라면 면발에 라면스프를 3/1정도 넣은 맛이었어요.

얼큰하고 매운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정말 최악의 라면이었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맹맹한게 이게 무슨맛인지..ㅠㅠ 샌프란시스코에서 먹었던 최악의 음식으로...

서라벌 가시면 꼭 라면은 드시지 마세요..ㅎㅎ 절대로!!

 

서라벌 음식 가격은 다른음식들에 비해 저렴했어요..!!

저의 입맛엔 별로였지만, 외국인들은 많이들 줄서서 드시더라구요..ㅎㅎ

여기도 한식 열풍이~~!! 한류 !!

미국음식을 먹어보니 한식이 왜 인기가 있는지도 알 것 같기도...하네요. 하하하.

 

다음장소는 유명한 영화 속에서 배경으로 등장한 알카트라즈(Alcatraz.) 감옥 입니다.

위 사진 중 마지막 사진이 바로 '알카트라즈 감옥' 인데요, 한번 들어가면 절대 나올수가 없어 악마의 섬이라는

별칭을 가진 무시무시한 감옥이라고 합니다.

짧게 알카트라즈 감옥의 역사를 이야기해보면,

1907년에 연방정부의 군대 감옥으로 사용하다가 1933년부터 1963년까지 교도소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아주 무섭고 탈출이 절대 불가하다던 알카트라즈 감옥에 탈옥을 성공한 3인방이 있는데,

숟가락으로 벽을 파서 탈옥을 했지만 아직 생존여부는 알지도 못한다고 하네요.

 

피어39 근처에서 볼 수 있으니 샌프란시스코에 가시게되면 꼭 한번 보세요.!

섬 안에 견학도 가능하지만, 당시 코로나 떄문에 폐쇄되어 가보지 못해 아쉬웠어요.!ㅠ

 

 

위 사진은 Lombard Street San Francisco Ca 94133 United States 에 위치한 SS Jeremiah O'Brien 전투함 입니다.

알카타르즈 감옥을 찍으려다보니 피어39 근방에 잠수함과 전투함이 전시되어있어 가보았는데요.! ㅎㅎ

역사가 오래된 미국의 증기 전투함이라고 합니다.

관람표 구매 후 전투함 내부를 구경 할 수 있는데, 엔진실이 엄청 신기하게 생겼더라구요 @_@ 

잠시나마 미국의 역사를 엿볼수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ㅎㅎㅎ

 

 

 

호텔로 돌아오는 길에는 빌딩숲 프론트 스트리트에 있는 Schroeder's 라는 독일 음식점에 다녀왔습니다.ㅎㅎ

독일이 소시지로 유명하다던데, 직접 먹어보니 맛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짠맛과 더불어 숯불향이 입속을 맴돌아 맛이 배가 되었네요.! 맥주안주로 최고~!

 

오늘도 샌프란시스코 독일 음식집에서 홀짝홀짝 마셨네요.!!

 

이곳은 모바일로 주문이 가능해서 웨이터가 없더라도 주문/계산이 가능했어요.!

 

팁이 20%정도로 비싸긴했지만, 야외에서 먹는 맥주맛이란...! 최고

 

 

오늘도 샌프란시스코에서 저녁노을을 보며, 하루를 마무리 하네요.

 

색감이 너무 이쁜 샌프란시스코의 거리..! 사진으로 즐감 하세욤..!ㅎㅎ

 

샌프란시스코 마지막 여행 7편도 기대해주세요.!!! 끝.

반응형

댓글